오늘은 PHA(폴리하이드록시산)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대부분 피부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은 AHA, LHA, BAH, PHA 성분에 대해서 자주 들어보셨을 겁니다. 하지만 자세하게 잘 아는 분들은 드물게 존재합니다. 아래에서 더욱 자세하게 PHA(폴리하이드록시산) 성분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PHA(폴리하이드록시산)
PHA(폴리하이드록시산)는 AHA 성분과 BHA 성분 보다 최근에 개발된 2세대 각질제거 성분으로 잘 알려져있으며 AHA 성분을 업그레이드 한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실제로 PHA 물톡스 필리의 원조라고 불려지고 있습니다. PHA(폴리하이드록시산)의 유형에는 글루코노락톤 및 락토바이오닉애씨드와 같은 성분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PHA(폴리하이드록시산)은 AHA 성분과 화확적 기능적으로 매우 유사합니다. 가장 큰차이점으로는 글루코노락톤과 락토바이오닉애씨드의 분자 구조가 더 크기 때문에 피부 흡수력이 제한되어 자극의 가능성이 더 적다는 점이다. 그리고 수용성으로 필링을 할 때 주로 사용되고 보습이 정말 뛰어나고 다른 성분들에 비해서 부드럽게 흡수가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PHA(폴리하이드록시산)장점
PHA(폴리하이드록시산)의 특별한 장점을 간단하게 설명해보겠습니다. 첫번째로는 자외선으로 인한 피부탐(sunburn)에 대한 위험성을 낮춰줍니다. MMP 효소(자외선, 열에 의해서 콜라겐의 탄력섬유를 파괴, 노화를 촉진하는 효소)를 억제합니다. 다음 PHA(폴리하이드록시산)의 장점으로는 다른 성분에 비해서 순하게 피부에 데일리 각질제거제로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PHA(폴리하이드록시산)는 수용성 성분으로 알려져 있으며 수분을 잘 끌어당기는 성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른 성분보다 수분을 약 10배 정도 결합하는 능력이 뛰어나다고 하여서 각질제거 이후에도 촉촉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더욱 효과를 누리고 싶으시다면 토너 패드에 충분히 적셔서 피부위에 올려두고나 2번 레이어드 해서 사용하면 더욱 촉촉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해당 성분이 정말 순하기 때문에 부담없이 사용가능합니다.
PHA(폴리하이드록시산) 단점
PHA(폴리하이드록시산)성분의 단점으로 설명할 특징이 별로 없습니다. 굳이 한가지를 꼽으라면 결국 PHA(폴리하이드록시산)도 산(acid) 이기 때문에 고농도로 사용하게 된다면 민감성 피부에서 약간의 자극이 느껴질 수 있지만 그런 경우는 별로 많이 없으니 안심하고 사용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하지만 모든 각질제거 성분들의 공통점인 단점으로는 조금의 번거로움이 존재합니다. 바로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는 것을 권장하는 것입니다. 아무리 PHA(폴리하이드록시산)성분이 자극적이지 않고 순하다고 해도 각질 제거로 인한 피부의 자극은 존재하며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 것으로 모든 각질 제거와 피부 건강을 더욱 효과적으로 관리 하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그래도 PHA 성분을 사용하기 전에 혹시나 모르는 알러지 반응이 있을 수 있으니 소량을 사용해서 먼저 피부 테스트를 진행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PHA(폴리하이드록시산)마무리
오늘은 이렇게 PHA(폴리하이드록시산) 성분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에스네이쳐의 PHA(폴리하이드록시산) 토너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른 토너와 비슷하게 정말 촉촉하며 AHA,BHA 성분의 토너 보다 촉촉함을 배로 느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이기에 참고해서 PHA(폴리하이드록시산) 성분이 들어간 화장품 구매를 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다음시간에도 화장품 성분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