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LHA(Lipo hydroxy Acid)

by 정쏙 2024. 3. 12.

오늘은 LHA(Lipo hydroxy Acid)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LHA(Lipo hydroxy Acid)란?

LHA(Lipo hydroxy Acid)는 라하 성분이라고도 잘 알려져있는 성분입니다. 해당 성분인 라하는 4세대 필링 성분으로 정말 유명한 성분입니다. 실시실산의 벤젠고리에 탄소지방 사슬을 추가한 유도체이며 BHA와 매우 비슷하게 작용하지만 LHA(Lipo hydroxy Acid)의 분자 크기가 상대적으로 크고 지방산이 더해져 있으며 친유성인 성분을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LHA(Lipo hydroxy Acid)의 분자가 크기 때문에 피부에 천천히 침투해서 상대적으로 다른 각질제거제보다 자극이 적고 각질층 상부를 주로 타겟으로 제한적으로 작용하기 때문에 민감성 피부도 사용할 수 있는 큰장점이 있습니다. 민감성 피부나, 여드름성 피부 로사시아 문제성 피부에도 사용이 적잡합니다.

LHA(Lipo hydroxy Acid)의 특징

해당 LHA(Lipo hydroxy Acid)의 큰 차별점은 우리 피부와 비슷한 산성 농도인 pH5.5의 약산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른 필링성분들은 화학적 작용으로 각질의 세포 연결고리를 끊어내면서 각질을 제거했기 때문에 자칫 잘못하면 피부 장벽을 무너트리고 피부자극을 발생시킬 수 있었다면 LHA(Lipo hydroxy Acid)은 안전한 약산성 필러로 자극적이지 않으며 민감성 피부도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른 AHA, BHA, PHA 성분도 정말 좋은 각질제거 성분이지만 LHA(Lipo hydroxy Acid)성분도 한번 사용해보고 효과를 누려보는 것도 좋은 선택일거 같습니다.

LHA(Lipo hydroxy Acid)와 같이 사용하면 좋은 성분과 장점

LHA(Lipo hydroxy Acid)성분은 다른 각질제거 성분보다는 각질제거에 대한 효과가 상대적으로 덜 할 수 있지만 친유성이라는 특징 때문에 지질 성분에 쉽게 침투, 용해하여 여드름이 발생하기 쉬운 피부에 이상적이다. 피부 세포를 연결하는 단백질의 결합을 분해, 피지 조절해 피부 턴보어 주기를 정상화하면서 여더름 관리에 매우 효과적이다. 다음으로는 함염작용과 염증, 색소 침착에 좋은 효과를 가지고 있다. 향균 작용을 통해 모공 내 박테리아의 활동과 여드름 주변 염증 반응을 빠르게 진정시켜주고 피부 턴오버를 정상화 시켜서 색소침착에 효과적이다. 마지막으로 LHA(Lipo hydroxy Acid)와 같이 사용하면 효과적인 성분을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정말 인기 많은 성분이 레티노이드와 같이 사용하면 정말 효과가 뛰어납니다. LHA(Lipo hydroxy Acid)와 레티노이드를 함깨 사용한다면 더우 뛰어난 효과를 누릴것이다.

LHA(Lipo hydroxy Acid)성분이 효과적인 피부 타입

HA(Lipo hydroxy Acid) 성분을 추천하는 피부 타입은 복합성 피부, 지성 피부, 민감성 피부입니다. LHA(Lipo hydroxy Acid)는 실시실산의 유도체이며 대표적인 성분으로는 옥타노일벤조산이 있는데 약산성을 띠기에 복합성 피부의 유수분 벨런스를 잘 잡아주고 친유 성분으로 지성 피부에 좋습니다. 그리고 분자가 상대적으로 크기 때문에 민감성 피부에도 사용하기 적합하다.

오늘은 이렇게 LHA(Lipo hydroxy Acid)성분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저도 많은 각질제거 용품을 사용하고 있지만 피부가 민감한 날에 가끔 사용하는 LHA(Lipo hydroxy Acid) 폼클렌저를 사용하는데 생각보다 괜찮으니 한번 사용하면 좋을거 같습니다. 다음시간에도 화장품 성분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